토렌트 위험한 보안 문제 발견 관련하여 포스팅 하겠습니다.

공유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인 토렌트.

위험한 보안 문제가 발견됐다고 하는데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까요?

 

구글 애드센스 하위 도메인 해결하는 방법

엠넷닷컴(지니뮤직) 1개월 이용권 990원 구매 방법

자격증 독학 100% 취득한 공부방법 추천

 

토렌트 보안 문제

 

토렌트는 많은 유저가 공유 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고, 기존 공유 프로그램들의 공유방식인 P2P와 다르게 다수의 유저가 파일을 조각내서 다운로드하고 동시에 업로드도 진행하는 일대다 방식입니다.

 

토렌트가 나오면서 기존에 웹하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감소했고, 현재 많은 분들이 토렌트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가장 큰 특징은 받는 사람이 많을수록 다운로드 속도가 올라가서 다 같이 빠르게 파일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중요한 점은 앞서 말했듯이 파일을 다운 받으면서 동시에 업로드도 하기 때문에 기존의 웹하드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문제일까?

토렌트 보안
Photo by Kevin Ku on Unsplash

보안 업체에 따르면, 구글 Project Zero 보안연구원이 토렌트의 데스크탑과 웹 클라이언트에서 여러가지의 보안 문제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이번에 발견된 보안 문제들은 공격자가 악성코드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다운로드 내역 정보를 탈취 가능하다고 합니다.

 

악성코드를 이용해서 감염된 컴퓨터를 통제할 수 있고, 이 문제가 성립되려면 대상자가 특정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해야됩니다. 

 

공격자가 대상자를 특정한 사이트에 접속시키기 위해 토렌트를 이용해서 사용자 모르게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피해를 받는 버전은 uTorrent WEB, Classic 모든 버전이 해당되며, 안정화된 옛날 버전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그 버전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uTorrent는 최근 사용자 몰래 가상화폐 채굴기를 설치해서 가상화폐를 채굴하고 있었고, 구버전에 비해 광고가 생기면서 상당히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qbittorent

토렌트 다운
Photo by Sigmund on Unsplash

uTorrent를 최신 버전으로 패치하면 된다고 말하지만, 광고와 채굴기 사건으로 저도 uTorrent에서 qbittorent로 옮겼습니다.

 

qbittorent 옮기고 나서 광고도 없고 오픈소스를 사용해서 프로그램이 가벼우니 이용자들은 채굴기 걱정도 안해도 되서 좋은 것 같습니다. 

토렌트 다운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빨간색 박스에 해당되는 부분을 클릭하셔서 다운받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설치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영어로 되지만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한글 클라이언트로 변경됩니다.

이외에 옵션설정은 천천히 자신의 컴퓨터 사양과 취향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랜섬웨어가 유행하기 때문에 한 번 감염되면 돌이킬 수 없는 사태를 만들어 포맷을 해야되며, 최악의 상황은 본인의 중요한 파일을 이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옛날과 다르게 컴퓨터 보안 문제에 더욱 신경써야 하며 되도록이면 토렌트를 쓰지 않는 것이 좋겠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