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F1비자 인터뷰 신청 3단계 SEVIS FEE 납부입니다.

미국 학생비자인 F1비자 취득 단계를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작성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국 f1비자 인터뷰 신청 1단계 비자사진 준비

미국 F1비자 인터뷰 신청 2단계 비자수수료 납부

미국 F1비자 인터뷰 신청 4단계 DS-160 작성

미국 F1비자 인터뷰 신청 5단계 인터뷰 예약

미국 F1비자 인터뷰 후기

 

미국 F1비자 SEVIS FEE 납부

이번 포스팅은 미국 F1비자 취득하는 과정 중 3단계입니다.

비자 대행업체 없이 혼자 준비하는 과정으로 비자 인터뷰 준비부터 후기까지 포함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1단계는 비자사진 준비, 2단계는 비자수수료 납부였습니다.

해당 후기는 I-20은 학교에서 준빟줘 미리 발급 받은 상태로 진행하는 것이니 참고하세요.

 

 

SEVIS FEE 의미

미국 F1비자 SEVIS FEE 납부

SEVIS는 The Student and Exchange Visitor Program을 뜻하며, 외국학생 및 교환학생 등 F, M, J 비자로 미국학교나 어학시설에 가는 모든 입국자들의 신원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911테러에서 학생신분으로 있던 사람들이 테러를 일으킨 것을 계기로 외국인의 신원을 파악하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인데, 여기서 납부한 금액의 영수증을 출력하고 향후 있을 비자 인터뷰에 지참해야만 인터뷰가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SEVIS FEE 납부

미국 F1비자 인터뷰 신청 3단계 SEVIS FEE 납부

SEVIS FEE 납부에 대해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납부하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이면, 상단에 PAY I-901 FEE를 선택합니다.

 

SEVIS FEE 납부 홈페이지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EVIS FEE 납부 바로가기

 

미국 F1비자 인터뷰 신청 3단계 SEVIS FEE 납부

순서대로 자신의 SEVIS ID와 Last Name(성), Given Name(이름), Date of Birth(생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SEVIS ID는 I20에 있으니 보고 적으시고, 입력하셨다면 SUBMIT 누르시면 됩니다.

 

 

미국 F1비자 인터뷰 신청 3단계 SEVIS FEE 납부

학생비자인 F1비자를 신청하기 때문에 타입에서 1번째에 위치한 Form I-20을 선택합니다.

J 비자라면 그 아래에 있는 DS-2019를 선택하면 되고, 자신의 비자에 맞게 선택하세요.

 

미국 F1비자 인터뷰 신청 3단계 SEVIS FEE 납부

J 카테고리에서 Form I-20을 선택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항목이 생깁니다.

순서대로 이메일 주소, 국적, 출생국가를 정하시면 됩니다.

보통 한국분들이니 SOUTH KOREA 혹은 KOREA, Republic of 선택하면 됩니다.

 

미국 F1비자

자신의 집 주소를 적어주시고, 국가에서 한국을 고르시면 state는 사라집니다.

zip/postal code는 우편번호 적으시면 됩니다.

하단에 위치한 스쿨 코드는 I-20에 적혀있으니 찾아보고 적으시면 되는데, 금액은 $200입니다.

 

 

SEVIS FEE 납부

입력을 다 하셨으면 다시 한 번 확인하시고 이 약관에 동의하는지 안하는지 읽어보시고 동의하신다면 I Agree 옆에 체크하시고 CONTINUE 누르시면 됩니다.

 

SEVIS FEE

이제는 결제를 진행하셔야 됩니다.

CREDIT CARD로 진행을 하겠으니, 결제를 하기 앞서 위에 자신이 입력했던 정보와 맞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보세요.

 

미국 F1비자 SEVIS FEE

결제를 진행하는 카드의 소유자, 카드번호, 유효기한, 카드 뒷면에 있는 3자리 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카드 청구지를 이전에 작성했던 I-901 주소와 같은 곳으로 이용하신다면 Same as Form I-901 Address를 클릭하시고 아니라면 새로운 주소를 기입하시길 바랍니다.

 

 

SEVIS FEE

결제를 진행하기 앞서 입력했던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창이 나옵니다.

틀린 것이 있다면 다시 수정을 하시고 모든 정보가 올바르게 입력됐는지 확인 후 SUBMIT PAYMENT를 눌러 최종결제를 진행합니다.

 

미국 F1비자 인터뷰 신청 3단계 SEVIS FEE 납부

SEVIS FEE 카드 결제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최종적으로 SEVIS FEE 납부가 완료됐습니다.

 

하단 녹색창에 보이는 VIEW/PRINT PAYMENT CONFIRMATION을 눌러 영수증은 반드시 출력하여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앞서 말했듯이 이 영수증은 비자 인터뷰에 있어 필수적인 서류로 반드시 소지하고 있어야 인터뷰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비자 대행업체 없이 혼자서도 SEVIS FEE 납부를 완료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