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F1비자 인터뷰 신청 2단계 비자수수료 납부 포스팅입니다.

F1비자 인터뷰 신청 1단계 비자사진 준비에 이어 비자수수료 납부 과정 진행하겠습니다.

미국 f1비자 인터뷰 신청 1단계 비자사진 준비

미국 F1비자 인터뷰 신청 3단계 SEVIS FEE 납부

미국 F1비자 인터뷰 신청 4단계 DS-160 작성

미국 F1비자 인터뷰 신청 5단계 인터뷰 예약

미국 F1비자 인터뷰 후기

 

미국 F1비자 인터뷰 신청 2단계 비자수수료 납부

해당 포스팅은 미국 F1비자 취득 과정 중 2단계입니다.

이 시리즈는 비자 인터뷰 준비부터 후기까지 비자 대행 없이 혼자 진행했던 과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참고로 제 후기에서 I20은 미리 발급받아 진행하는 것을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비자수수료 납부를 빨리 진행하는 이유

미국 F1비자 비자수수료 납부

미국 비자사진 준비를 완료했다면, 이제 비자수수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다른 후기들을 보니 sevis fee, DS-160, 비자수수료 납부 순서가 사람마다 매번 달랐습니다.

제가 실제로 진행해본 결과 비자수수료를 먼저 납부하는게 시간관리상 좋습니다.

 

 

미국 F1비자 인터뷰 신청 2단계 비자수수료 납부

인터넷 뱅킹으로 비자수수료 납부를 마치고 2시간이 지나야 비자인터뷰 예약신청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다른 과정들에 앞서 비자수수료를 먼저 납부하고 다른 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는 팁입니다.

 

만약 마지막으로 비자수수료를 납부한다고 생각하면, 막상 인터뷰 예약 신청을 하려고 보니 2시간을 더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비자인터뷰 예약하는데 생각보다 예약자리가 빠르게 실시간으로 없어집니다.

원하는 예약일, 시간대에 인터뷰를 진행하시고 싶다면 반드시 비자수수료를 먼저 납부하길 추천드립니다.

 

비자수수료 납부 사이트는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비자수수료 납부 바로가기

 

씨티은행 현금지급

미국 F1비자 인터뷰 신청 2단계 비자수수료 납부3

비자수수료 납부하는 방법 중 1번째 방법인 씨티은행 납부방식입니다.

씨티은행 방문해서 직접 납부하는 방식을 선택하진 않았지만, 이 방식으로 신청하실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은행에서 현금지급 카테고리를 보시면 아래 표와 함께 설명문구가 적혀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미국비자 신청수수료 납부 신청서를 출력하는 것입니다.

 

출력한 신청서를 가지고 씨티은행에 방문하셔야 현금으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특이 위 문구에서 빨간색 글씨로 강조되어 있듯이 은행에서 받은 영수증은 분실하게 되면 재발행되지 않고 해당되는 거래번호가 없어지면 인터뷰 예약을 하실 수 없습니다.

 

다시 돈을 지불하시고 새로 납부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꼭 영수증을 챙기셔야 한다는 사실 기억하세요.

납부신청서 출력을 하기 위해 표를 참고해서 자신의 비자에 맞는 수수료를 확인해야 합니다.

 

F1비자 학생비자는 160불이고, $160 표시가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미국 비자 신청수수료 납부 신청서가 나타납니다.

 

유효기간과 비자유형을 확인하고, 이것을 출력하셔서 은행에 가져가서 납부하시면 됩니다.

저는 인터넷 뱅킹을 통한 온라인 이체를 했기 때문에 따로 영수증 사진은 첨부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 뱅킹을 통한 온라인 이체

미국 F1비자

인터넷 뱅킹을 통한 온라인 이체를 납부방식으로 선택했습니다.

은행방문 현급납부는 번거롭지만 이 방식은 편리하게 어디서든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 공지사항을 보면, 처음에 말했듯이 2시간 이내에 예약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평일 오전 8시에서 오후 10시까지 납부하면 2시간 이내에 가능하고, 주말 혹은 공휴일에 온라인으로 이체하셨다며 다음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인터뷰 예약이 가능합니다.

 

참고할 사항은 발행되는 입금계좌번호당 한 사람의 비자수수료만 이체해야 된다는 사실입니다.

임금계좌번호는 새로고침을 하거나, 새로 들어오시면 매번 바뀌는 시스템이니 꼭 입금하실 계좌에 정확히 입금하세요.

 

비자수수료 납부

수수료 $160에 해당하는 비자종류가 나타나는데, 저는 학생비자이니 중간에 학생이라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해당 수수료는 원화로 입금이 되어야 하고 환불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입금을 해야되는 은행은 Bank Of America이며, 은행코드는 060입니다.

인터넷 뱅킹으로 이체하려고 하면 흔히 사용하는 은행이 아니라 바로 나타나진 않으니 잘 찾으시길 바랍니다.

 

빨간박스로 표시해둔 입금계좌번호와 금액이 나타납니다.

입금계좌번호는 새로고침을 하거나 다시 열때마다 바뀐다는 점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해당 계좌번호는 인터뷰 예약 신청을 할 때 기입해야되니 사진을 찍어두거나 메모해두시길 바랍니다.

농협으로 입금했는데, 수령인이 다르게 표시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