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용유 대란이 발생했다는데, 일상생활에서 체감이 되시고 있으신가요?

식용유대란이라는 말을 뉴스에서만 언뜻 봤는데, 음식점 사장님들 말씀 들으니 체감되더라구요.

 

가격도 많이 올랐고 개인당 2개만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만 다음 대란이 또 오고 있답니다.

밀가루 대란이 다음 대란으로 우려된다는 말이 슬슬 나오고 있습니다.

 

크롬 우클릭 해제하는 간단한 방법(화성우리꽃식물원)

청년희망적금 해지와 청년장기자산계좌 및 청년도약계좌 출시

인스타그램 스토리 차단하는 방법

 

식용유 대란 다가왔다

식용유대란

마트에 가시면 식용유를 1인에 2개씩만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나로마트 갔더니 안내문구를 표시해놓고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주부들도 2개씩 사가는 모습을 보니 확 체감됐습니다.

저도 2개 사서 집에다 갖다 놓을까 했는데, 생각해보니 명절선물로 받은 식용유가 흘러 넘치는게 떠올라 멈췄어요.

 

혹시 몰라서 집에 전화해서 더 오를수도 있으니 미리 사두라고 했습니다.

식당들을 비롯해서 식품 제조업체들도 많이 사서 저장해두더라구요.

 

오뚜기고 해표고 다들 식용유 풀매수하는 모습을 보니 진짜 이러다 식용유대란 오는게 아닌가 합니다.

그런데 식용유만 문제가 아닌거 같습니다.

 

밀가루대란

밀가루대란이 올 것 같다는 말이 뉴스에서 나오고 있네요.

식용유대란도 이제 시작인 느낌인데, 바로 밀가루 대란까지 온다니요.

 

자영업자들 안그래도 힘든데, 더 힘들어지게 생겼네요.

자영업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식용유 18L 가격이 벌써 2배가 올랐습니다.

 

프랜차이즈에서는 본사가 발주량을 제한한다는 말도 돌고있다네요.

주말이나 평일에 식자재마트에서 식용유를 2개씩 구매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겠네요.

 

인도 밀 수출금지

인도 밀 수출금지가 되면서 국제 밀 가격이 상승하고 있죠.

안그래도 우크라이나와 러시아가 전쟁해서 밀 가격이 올랐는데, 세계에서 밀 생산국 3위인 인도가 수출을 금지하면 안오를수가 없겠네요.

 

 

이렇게 되면 라면가격도 오르고, 과자가격도 오르고, 식료품이 전반적으로 상승하겠네요.

계약 물량과 재고를 포함하면 10월까지라는데, 그 안에 해결될거라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최근에 사룟값도 올라서 고기값도 올랐는데, 고기값도 또 오르겠네요 고기 먹고싶다.

 

한우 가격

저번주에 사먹었던 한우가 갑자기 떠올랐습니다.

최근 수입 소고기도 가격이 2배정도 올랐다는데, 진짜 고기 먹는 횟수도 좀 줄여야 되겠어요.

퇴근하고 한번씩 먹는 소고기가 그래도 인생의 낙이었는데, 이제는 소고기 사먹기도 무섭겠네요.

한우 먹는 빈도를 줄이고 수입산 소고기 위주로 당분간 먹도록 해야겠습니다.

다들 가격이 많이 오르기전에 미리 많이 먹어두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