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포스팅입니다.
유료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 해당 포스팅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본인인증을 위해서 은행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공인인증서가 아니라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종류에는 무료인 것도 있고, 유료인 것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먼저 신한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합니다.
화살표로 표시한 것처럼 전자거래범용을 클릭합니다.
유료 범용공인인증서는 수수료 4,400원이 필요합니다.
코스콤(SignKorea)이 발급기관이며, 비용을 지불하고 발급 받도록 해보겠습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은 2가지 약관 동의가 필요합니다.
개인 인터넷뱅킹만 이용하는 경우 무료 발급이 가능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주민등록번호부터 출금계좌번호 및 계좌비밀번호 입력합니다.
기존 보유여부 및 유효기간에 따라 자동으로 구분되어 처리됩니다.
재발급을 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인증서는 사용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16년 7월 1일부터 공인인증서 사전동의가 의무화 됐습니다.
온라인 발급 사전동의는 최초 1회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전자금융사기사고가 많아 예방을 위해 본인확인단계가 진행됩니다.
ARS인증, SMS인증, 해외출국확인인증, 대면확인, 모바일 승인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저장위치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본인이 원하는 위치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신한은행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처리가 완료됐습니다.
어려운 방법은 아니니 포스팅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앞서 말했듯 수수료 4,400원이 해당 계좌에서 출금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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