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nyroyal.exe 정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 최적화 및 관리에 있어 프로세스를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pennyroyal.exe
컴퓨터 주기적인 관리를 통해 컴퓨터를 최적으로 사용하고자 합니다.
본인도 모르게 실행되어 컴퓨터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는 프로세스를 알아봤습니다.
윈도우 작업관리자를 열어보니 이번에는 pennyroyal.exe 프로세스가 눈에 띄었습니다.
프로세스명으로 전혀 예상이 되지 않기에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작업관리자를 실행 후 여러가지 프로세스 중 이번에 알아볼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컴퓨터 메모리 20,860kb를 저도 모르게 사용하고 있었는데, 설명부분에는 APS Engine라고 쓰여 있습니다.
프로세스가 위치한 폴더로 이동되었고, 상위 폴더명이 YettiSoft입니다.
예티소프트가 프로세스를 제작한 업체인 것 같은데 웹서핑으로 찾아보겠습니다.
예티소프트라는 기업인데, 암호인증 기술을 기반으로 한 보안전문업체로 은행 및 공공기관 이용 중 설치됐을꺼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위험한 프로세스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필요가 없어보이니 지우도록 하겠습니다.
제어판에 들어가면 악성 웹 사이트 탐지 서비스(APS Engine)라는 항목으로 게시자 예티소프트가 적혀있습니다.
2018년 7월 31일 설치되었는데, 제가 그날 어떤 것을 해서 설치되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간단히 제거를 누르면 1초만에 삭제가 되며 위와 같은 문구와 함께 제거가 됩니다.
이렇게 제 컴퓨터 메모리를 사용하는 프로세스를 정리하며 컴퓨터 최적화를 했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