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 공식종합서 LC 및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LC 후기입니다.

대학교 방학을 맞이해 1월부터 토익공부를 시작했고, 신토익으로 변경되고 난 후 신토익으로 처음 시험을 봤는데 토익시험 결과 700점이 나왔습니다.

 

겨울방학에 최소 850점 최대 900점을 목표로 1월부터 토익학원에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토익학원도 다녀보니 부족하다고 생각되어 토익교재 2권을 구매했습니다.

토익공부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토익교재 2권 구매과정과 후기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ETS 공식종합서 LC 및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LC 구매 과정

제가 주로 교재를 구매하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먼저 인터넷으로 토익교재 추천 및 후기를 보고 2권 정도 추립니다.

이후 가까운 서점에서 직접 교재를 살펴본 후 책 내용을 살펴보고 가격이 더 저렴한 곳에서 구매합니다.

해당 과정에서 ETS 공식종합서 LC와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LC를 선택했습니다.

ETS 공식종합서 LC 및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LC 소개

이번에 구매한 토익교재를 소개하기에 앞서 전혀 홍보할 생각은 단 하나도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제가 특히 RC에 비해 LC가 부족해서 LC 교재만 2권 구매하게 되었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토익교재는 토익을 주관하는 기관인 ETS에서 만든 TOEIC TEST 공식종합서 LC 입니다.

 

TOEIC TEST 공식종합서 LC 후기

ETS TOEIC TEST 공식종합서 LC를 구매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토익 출제기관이 제작했다는 것입니다.

LC 점수는 성우에 따라 변동이 심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출제기관의 성우 음성에 익숙해지는 것이 LC에 약하신 분들에게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으로 ETS 교재를 살펴본 결과 기본적인 출제포인트를 알기에 적절하다고 생각되어 구매했습니다.

토익 출제기관이 제작했다는 것이 가장 큰 구매동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LC 후기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LC를 구매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실전을 위해 다양한 문제를 풀어볼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해서 문제가 많고 대중적인 교재를 구매했습니다.

토익공부를 떠나 학생이라면 누구나 아는 해커스에서 제작한 토익교재로 토익공부를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이 많은 문제를 풀며 실전감각을 기를 수 있는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종합적으로 생각해보면 앞서 보여드렸던 ETS TOEIC TEST 공식종합서 LC는 LC에 약한분들이 LC 기본을 쌓기 위해 좋은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해드린 해커스 신토익 실전 1000제 LC는 실전감각을 기르기 위해 구매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토익공부를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