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동영상 뉴스 영어학습 사이트 추천입니다.

영어학습에 필요한 플랫폼을 찾다보니 발견한 CNN 동영상 뉴스 사이트입니다.

영어학습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픽 교재 파고다 오픽의 신 IM2-AL 후기

토익시험 규정 변경 안내

ETS 공식종합서 LC 해커스 토익 실전 1000제 LC 후기

CNN 동영상 뉴스 영어학습

영어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중 가장 약한 부분이 듣기라서 어떻게 보완할 수 있을까 생각했습니다.

그러다가 발견한 CNN 동영상 뉴스 영어학습 사이트입니다.

 

국내에서 토익을 주관하는 YBM과 미국의 CNN이 같이 서비스하는 영어학습 사이트입니다.

두 기관 모두 신뢰가 가는 기관이라 믿고 학습할 수 있겠습니다.

cnn 동영상뉴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사진과 같이 한글과 영어가 적절히 섞여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중앙에 위치한 동영상 플레이 버튼이 해당 사이트의 핵심 기능입니다.

 

앞에서 제가 말한바와 같이 토익 LC에서 약한 모습을 보였는데, 동영상 우측에 보시면 LC가 보이고 흔히들 듣기 공부에 중요하다고 하는 딕테이션과 스피킹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단에 보시면 초급자를 위한 CNN 뉴스인 CNN student news가 있고,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심화과정인 CNN Discussion Class가 있습니다.

CNN 동영상뉴스 영어학습

화면 왼쪽에 뉴스가 플레이되는 화면으로 구간반복, 배속 기능이 있으니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빨간박스로 표시한 구역은 단어와 표현, 스크립트, 해석이 있습니다.

 

3가지를 따로따로 본다면 불편하기 때문에 이것을 한번에 보고싶다면 탭 오른쪽에 위치한 음표와 프린트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음표를 누르면 MP3로 다운이 가능해서 혼자 공부하는데 이용할 수 있고, 프린트 아이콘을 누른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CNN 동영상뉴스

3가지 카테고리를 나눠서 본다면 번거로웠지만, 이렇게 프린트 아이콘을 누르면 차례대로 영어 스크립트, 해석, 단어와 표현이 순서대로 나옵니다.

 

이것을 출력해서 MP3 파일과 함께 공부하셔도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저는 이것을 하루에 하나씩 MP3와 스크립트를 통해 공부하려고 합니다.

 

토익 RC와 LC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cnn 동영상뉴스

화면 하단에 보시면 처음 사이트에서 봤던 LC와 딕테이션, 스피킹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각각 눌러보면 사진과 같이 나오는데 토익 시험처럼 뉴스를 듣고 LC 테스트를 할 수 있고, 딕테이션이 필요하다면 딕테이션도 하실 수 있습니다.

 

스피킹 기능도 있어 실제 스피킹까지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